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2020-1학기 기말고사 실시 안내

등록일 2020-06-17 작성자 류연수 조회수 3081
1.관련:보건진료소-276(2020.04.24.,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-19예방을 위한 시험 방역관리 안내)


2. 2020학년도1학기 기말고사와 관련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방역 및 관리감독에 유의하여 주시

    기 바랍니다.

  .시험기간:2020. 6. 22.()- 7. 3.()  


  나.실시방안

    1) 전체 대면시험으로 실시하며,시험 참여에 대한 응시자(학부모) 동의서는 받지 않음

    2) 과목별 시험주간 지정

      가)첫째 주(6. 22. ~ 6. 26.): 3·4학년 과목

      나)둘째 주(6. 29. ~ 7. 3.): 1·2학년 과목

      다)해당 주간 지정된 수업시간 내 시험 실시를 원칙으로 함

    3)원격강좌의 시험시간 배정:미래융합대학 원격강좌 -야간 /그 외 -토요일

    4) 안전수칙 준수

      가)넓은 강의실에서 시험을 실시하고자 할 경우 단과대학 행정실의 협조를 통해 실 변경

     )분반하여 시험을 실시하는 경우 학과장 주관 하에 학과 내 협의로 교수자 간 감독 상호 지원

        ※ 선별적 대면수업이 시작된5. 11.()부터 전 건물 출입구 발열체크 지원으로인해 시험 감독에 대

            한 직원 인력 지원이 어려운 상황이므로 학과 차원에서 자체적으로 교수자 간 상호 지원할 수 있도

            록 협조 (전일조교 및 대학원생 조교 활용 가능)

      다)단대 행정실 시험실 배정 협조:대규모 교양강좌 우선 배정 후 전공강좌 배정

    5) 코로나 확진자, 의사환자, 유증상자 및 외국인 유학생 중 미입국자 등에 대한 시험 실시

      가) 확진자, 의사환자(확진자의 접촉자 중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(기침, 호흡곤란 등)이 나타난 자), 현재

           입원치료통지서(자기격리통지서)를 받아 격리중인 자, 외국인 유학생 중 미입국자 

        - 교수자가 과제 부여 등 대체적 평가 방안 제시

      나) 유증상자

        - 시험 당일 출입구 발열체크 시 유증상(비접촉식 체온계로 37.5℃ 이상, 호흡기 증상)이 확인 되거나,

           시험 중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발생한 응시자

        - 응시제한 조치를 원칙으로 하나, 응시자가 희망 시 격리 시험 실시

        - 단과대학 행정실에서 보건진료소에 인적사항 통보, 시험 실시후 선별진료소 방문 조치

  ※ 단과대학 내 격리시험실, 화장실 확보

     격리시험실은 문을 닫을 수 있고 환기가 잘 되는 공간으로 하며, 마스크 착용자에 한해 시험실 출입


  다. 교과목별 시험 실시 계획 제출

    1) 학과에서는 붙임 서식을 작성하여2020. 6. 4.(목)까지 수업이 배정된 단과대학 행정실로 제출

        (학과 소속 전임교원 및 비전임교원이 담당하는 교양과목에 대한 계획 포함) 

    2) 단과대학 행정실에서는 계획서를 수합하여 단과대학 내 방역계획 등에 활용하고, 수합된 자료는

        2020. 6. 5.(금)까지 교무학사부로 포털메일 제출(수신자: 김진화)


  라. 시험장 관리

    1) 단과대학에서는 시험장소의 청소·소독·환기등 감염증 예방 및 전파 방지를 위한 위생 관리 조치 실시

   2) 시험장은 모든 창문을 열어두는 것이 원칙이나, 여의치 않은 경우 휴식 시간마다 환기 실시


 마. 안전수칙

   1) 시험장 출입 금지

     가) 시험감독, 관리자, 운영요원 등

        - 최근 14일 이내 해외에 방문하였거나,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(기침, 호흡곤란 등)이 있는 경우

        - 확진환자, 의사환자

      나)응시자

       - 확진환자, 의사환자, 감염병 의심자 등 현재 입원치료통지서(자가격리통지서)를 받아 격리중인 자

   2) 응시자 및 감독관 전원 마스크 착용 후 시험장소 출입, 철저한 손 씻기, 기침예절 준수

   3) 발열체크: 건물별 주출입구에서 출입자 일괄 발열체크 실시 예정

   4) 응시자 간 간격을 최소 1.5m 이상 유지하여 자리 배치


 바. 시험 운영 관련 주요 민원 내용

   1) 부정행위 방치(컨닝페이퍼, 잡담, 스마트기기 사용 등)

   2) 시험시간 임의 변경으로 인한 과목 간 시험시간 중복

   3) 응시자 신분 미확인으로 인한 대리시험 의혹


 사. 기타 안내사항

   1) 시험기간 중 전자출결 태깅(첫째 주 시험만 태깅 가능, 둘째 주는 담당교원이 직접 입력)

     가) 시험시간 및 장소가 수업이 배정된 시간, 장소와 동일한 경우: 기존과 동일하게 태깅

     나) 시험장소가 변경된 경우: 변경된 장소에서는 태깅 인식이 불가하므로 담당교원이 응시자를 확인하여

          전자출결 PC버전에서 직접 출석 처리

      다)시험장 안전 확보를 위해 시험기간은 1주 연장하였으나 출석점수가 산출되는 실제 수업 주차는 15주

          이므로 둘째 주(6.29.~ 7.3.) 시험 출결 정보는 전자출결시스템 상 첫째 주(6. 22. ~ 6. 26.)에 입력

  예) 7. 2.(목)에 실시한 시험에 대한 출결 정보는 전자출결시스템 상 6. 25.(목)에 입력하여야 함

   2) 배정된 수업시간 내 시험 실시 요망

     가) 임의로 시간을 변경하여 시험을 실시할 경우 교과목 간 시험시간 중복으로 학생 민원 발생

     나) 원칙적으로 시험도 배정된 수업시간 내 실시하여야 하므로 학생들의 수강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시험

          시간 변경은 금지

   3) 응시자의 기숙사 이용

     가) 기숙사는 신관(화장실, 샤워장) 2인 1실로 개방하며 1차(거주기간: 2020. 6. 21. ~ 6. 26.), 2차(거주

           기간: 2020. 6. 28. ~ 7. 3.)로 나누어 입사신청을 받음

     나) 자세한 사항은 비호생활관에서 추후 공지

   4) 통학버스 운영

     가) 노선: 시외지역(구미, 울산, 포항, 경주), 대구노선, 지하철(안심역, 임당역), 마을버스

     나) 시간: 학생들의 시험시간을 고려하여 등·하교 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

     다) 방역대책: 마스크 착용 의무화, 탑승 전 발열체크, 좌석 예약제 전체 적용, 버스 방역 상시 실시

     라) 자세한 사항은 학생처에서 추후 공지